올림픽파크포레온올림픽선수촌 올림픽파크포레온올림픽선수촌
올림픽 파크 포레온 올림픽 파크 포레온
입주시기:2024년 11월 세대수:12,032세대 용적률 273% 건폐율 18% 최저호가: 매매 59타입 4단지 18.9억 실거래가: 매매 59타입 19.2억 (단지가 커서 로열 여부에 따라 가격 편차 1-2억 발생할 수 있음) 위치 입주시기:2024년 11월 세대수:12,032세대 용적률 273% 건폐율 18% 최저호가: 매매 59타입 4단지 18.9억 실거래가: 매매 59타입 19.2억 (단지가 커서 로열 여부에 따라 가격 편차 1-2억 발생할 수 있음) 위치
9호선 둔촌오륜역 1번 출구로 나오면 송파구 올림픽선수촌(이하 올성)과 도로를 사이에 두고 올림픽파크포레온(이하 올파포)이 있다. 5호선은 지선이라 별 기대가 없었고, 9호선이 더 번화하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텅 비어 있었다. 5호선이 오히려 시장이라서 활기가 있다. 지하철을 타고 오는데 사람도 거의 남아있지 않아서 마치 종점으로 가는 느낌이었다. 사람들이 많이 오가고 지나가는 자리여야 한다는 제 기준에서는 조금 벗어난 곳이라고 생각한다. 9호선 둔촌오륜역 1번 출구로 나오면 송파구 올림픽선수촌(이하 올성)과 도로를 사이에 두고 올림픽파크포레온(이하 올파포)이 있다. 5호선은 지선이라 별 기대가 없었고, 9호선이 더 번화하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텅 비어 있었다. 5호선이 오히려 시장이라서 활기가 있다. 지하철을 타고 오는데 사람도 거의 남아있지 않아서 마치 종점으로 가는 느낌이었다. 사람들이 많이 오가고 지나가는 자리여야 한다는 제 기준에서는 조금 벗어난 곳이라고 생각한다.
학교를 안고 있다. 초, 중, 고등학교에 보내기 너무 좋네. 가구 수가 많아 단지가 하나의 마을인 것 같다. 여기서 오래 사는 사람들도 분명 많을거야. 학교를 안고 있다. 초, 중, 고등학교에 보내기 너무 좋네. 가구 수가 많아 단지가 하나의 마을인 것 같다. 여기서 오래 사는 사람들도 분명 많을거야.
높은 소나무도 많았다. 조경에 정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아. 높은 소나무도 많았다. 조경에 정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아.
헬리오보다 간격도 조금 더 넓은 느낌이었고 조금 여유롭고 편안한 느낌이었다. 헬리오보다 간격도 조금 더 넓은 느낌이었고 조금 여유롭고 편안한 느낌이었다.
아마 모두가 입주가 끝나면 이 안에서 모든 것을 끝낼 수 있는 살기 좋은 곳이 될 것 같다. 아마 모두가 입주가 끝나면 이 안에서 모든 것을 끝낼 수 있는 살기 좋은 곳이 될 것 같다.
그런데 왠지 나는 따로 있는 섬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길을 건너면 올슨이지만 그쪽이 너무 텅 비어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이 잘 들지 않는다. 산이 있거나 통하는 사람도 거의 없고 상권이 있는 게 아니라 그런 것 같다. 함께 가준 분들은 모두 너무 좋다고 평했다. 신축 단지인데 답답함도 없고 이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으니 오래 살고 아이 키우기 좋다고 했다. 하지만 나는 왠지 답답했다. 나는 도심 한가운데에 있는 곳이 좋아.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곳이 좋다. 시장도 있지만 빌라촌과 시장이라 그런지 주변과 연결되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마을에 홀로 우뚝 솟은 성곽 같다. 그런데 왠지 나는 따로 있는 섬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길을 건너면 올슨이지만 그쪽이 너무 텅 비어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이 잘 들지 않는다. 산이 있거나 통하는 사람도 거의 없고 상권이 있는 게 아니라 그런 것 같다. 함께 가준 분들은 모두 너무 좋다고 평했다. 신축 단지인데 답답함도 없고 이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으니 오래 살고 아이 키우기 좋다고 했다. 하지만 나는 왠지 답답했다. 나는 도심 한가운데에 있는 곳이 좋아.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곳이 좋다. 시장도 있지만 빌라촌과 시장이라 그런지 주변과 연결되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마을에 홀로 우뚝 솟은 성곽 같다.
상가가 모두 입점하고 사람의 활기가 생기면 바뀔지도 모른다. 상가가 모두 입점하고 사람의 활기가 생기면 바뀔지도 모른다.
길 건너에 이렇게 전통시장이 있어 장보기가 좋을 것 같다. 길 건너에 이렇게 전통시장이 있어 장보기가 좋을 것 같다.
올림픽선수촌 올림픽선수촌
길 건너에 올슨이 있어서 갔다. 길 건너에 올슨이 있어서 갔다.
재건축 예정 구축 아파트인데 생각보다 층수가 높아서 놀랐다. 재건축 예정 구축 아파트인데 생각보다 층수가 높아서 놀랐다.
아버지회가 활성화된 걸 보고 역시 학군이 좋은 곳인가 싶었다. 가정이 교육에 관심이 많다는 것이기 때문이다. 아버지회가 활성화된 걸 보고 역시 학군이 좋은 곳인가 싶었다. 가정이 교육에 관심이 많다는 것이기 때문이다.
특이한 것은 대형 평수가 복층이다. 특이한 것은 대형 평수가 복층이다.
올슨이 얼마나 부유했는지 느낄 수 있다. 대형 복층이라니, 살아보고 싶다. 올슨이 얼마나 부유했는지 느낄 수 있다. 대형 복층이라니, 살아보고 싶다.
본선 중앙에는 천이 있었다. 가족들이 살랑살랑 산책을 했다. 본선 중앙에는 천이 있었다. 가족들이 살랑살랑 산책을 했다.
신기하게도 올선은 올파포와 도로 하나의 차이인데 막혀 있는 느낌이 들지 않아 개방감이 있었다. 앞에 올림픽공원이 있어서인지 오래된 상권이 잘 운영되어서인지 신기하게도 올선은 올파포와 도로 하나의 차이인데 막혀 있는 느낌이 들지 않아 개방감이 있었다. 앞에 올림픽공원이 있어서인지 오래된 상권이 잘 운영되어서인지
길을 건너면 방이동이어서 그런지 몰라도 올파포보다는 외딴섬의 느낌이 들지 않았다. 길을 건너면 방이동이어서 그런지 몰라도 올파포보다는 외딴섬의 느낌이 들지 않았다.
재건축을 추진하고 있었다. 소리 없이 추진 중인 것 같다. 재건축을 추진하고 있었다. 소리 없이 추진 중인 것 같다.
올슨 상가가 아주 크게 있었다. 지하에서 3층까지 뭐든지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 같다. 올슨 상가가 아주 크게 있었다. 지하에서 3층까지 뭐든지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 같다.
올림픽 선수촌 상가가 꽤 많아 성업 중이었다. 주변에 특별한 상권이 없어서 여기 모이는 것 같아. 올림픽 선수촌 상가가 꽤 많아 성업 중이었다. 주변에 특별한 상권이 없어서 여기 모이는 것 같아.
3층 상가(학원 또는 병원) 3층 상가(학원 또는 병원)
이곳은 주로 학원 층이었다. 이곳은 주로 학원 층이었다.
여기저기 서울 거리를 돌아다니며 아파트를 관찰하고 있는 나의 지극히 주관적인 시각이다. 특히 올파포는 아직 주민이나 상가가 입주를 완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입주가 완료된 후에는 바뀔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여기저기 서울 거리를 돌아다니며 아파트를 관찰하고 있는 나의 지극히 주관적인 시각이다. 특히 올파포는 아직 주민이나 상가가 입주를 완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입주가 완료된 후에는 바뀔 수 있다고 보고 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당신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당신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