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광의 2024년 RC 활동 결산 및 향후 계획(2024.12.28)

올해는 비교적 이른 시기(11월말)에 폭설이 내렸습니다 올해는 비교적 이른 시기(11월말)에 폭설이 내렸습니다

많은 형님들의 노력으로 파워하우스 경기장은 어느정도 제설작업이 된 상태인데도 많은 형님들의 노력으로 파워하우스 경기장은 어느정도 제설작업이 된 상태인데

일부 구간에서는 해빙으로 인해 물기가 흘러나오는 곳이 있으며, 여기에 눈을 치우고 토치로 노면에 고인 물을 증발시키는 모습입니다 일부 구간에서는 해빙으로 인해 물기가 흘러나오는 곳이 있으며, 여기에 눈을 치우고 토치로 노면에 고인 물을 증발시키는 모습입니다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12월 초에 즐겁게 주행했습니다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12월 초에 즐겁게 주행했습니다

한편 겨울 시즌을 맞아 1/12 팬카를 더욱 열심히 굴리고자 팬카의 새로운 바디와 리어 윙에 추가하는 보조 윙 장착까지 마무리하며 주행에 들어갔습니다 한편 겨울 시즌을 맞아 1/12 팬카를 더욱 열심히 굴리고자 팬카의 새로운 바디와 리어 윙에 추가하는 보조 윙 장착까지 마무리하며 주행에 들어갔습니다

수원 모형 서킷의 노면 그립이 가을보다 더 올라가 더욱 즐겁게 주행할 수 있었습니다 수원 모형 서킷의 노면 그립이 가을보다 더 올라가 더욱 즐겁게 주행할 수 있었습니다

가을에는 9.4가 나와서 엄청 좋아했는데 요즘은 대충 굴려도 9.2가 나와서 사진은 안 찍었는데 이날 베스트랩은 9.1까지 찍었습니다. 앞으로 한두 팩을 굴리면 8초대나 나오는 페이스였는데 가을에는 9.4가 나와서 엄청 좋아했는데 요즘은 대충 굴려도 9.2가 나와서 사진은 안 찍었는데 이날 베스트랩은 9.1까지 찍었습니다. 앞으로 한두 팩을 굴리면 8초대나 나오는 페이스였는데

직접 진입할때 차가 날라갔는데 하필이면 H빔 기둥에 차가 날라가서 샤시 리어팟(Pod), 모터마운트, 리지드 액슬 등 차후부가 다 부셔졌어요ㅠ 직접 진입할때 차가 날라갔는데 하필이면 H빔 기둥에 차가 날라가서 샤시 리어팟(Pod), 모터마운트, 리지드 액슬 등 차후부가 다 부셔졌어요ㅠ

다행히 지금 굴리고 있는 차와 같은 차를 중고로 구해서 견적을 고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행입니다!! 지금까지가 2024년 12월 박성광의 RC 근황이며, 지금부터는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2024년 한 해 동안의 박성광의 RC 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다행히 지금 굴리고 있는 차와 같은 차를 중고로 구해서 견적을 고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행입니다!! 지금까지가 2024년 12월 박성광의 RC 근황이며, 지금부터는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2024년 한 해 동안의 박성광의 RC 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2월에는 태국의 TITC 17.5 논부스트 투어링 종목에 출전하여 A 메인 5위라는 매우 만족스러운 성적에 그쳤습니다. 아마 1998년에 RC를 시작한 이래, 제가 달성한 가장 큰 성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2월에는 태국의 TITC 17.5 논부스트 투어링 종목에 출전하여 A 메인 5위라는 매우 만족스러운 성적에 그쳤습니다. 아마 1998년에 RC를 시작한 이래, 제가 달성한 가장 큰 성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2024 TITC 태국 RC카 대회 출전기 1부- 준비, 출국, 첫 주행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태국 전동온로드 대회인 TITC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작년에는 17.5논부스트 투어…blog.naver.com 2024 TITC 태국 RC카 대회 출전기 1부-준비, 출국, 첫 주행 작년에 이어 올해도 태국 전동온로드 대회인 TITC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작년에는 17.5논부스트 투어…blog.naver.com

TITC 2024 대회출전기는 출발부터 대회결승까지 자세히 풀었으니 궁금하신점은 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TITC 2024 대회출전기는 출발부터 대회결승까지 자세히 풀었으니 궁금하신점은 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4월에는 파워하우스에서 열린 칼스컵 대회 13.5부스트 종목에서 2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소 아쉽게도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지만 이때 레이스 영상을 보면 그야말로 ‘유튜브 각’이 나왔다고 자부할 정도로 명승부가 펼쳐졌습니다 이로써 저는 만족했습니다. youtu.be/TTOs0AjCYEQ?si=fmYKxXQCDZVHcMBF 4월에는 파워하우스에서 열린 칼스컵 대회 13.5부스트 종목에서 2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소 아쉽게도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지만 이때 레이스 영상을 보면 그야말로 ‘유튜브 각’이 나왔다고 자부할 정도로 명승부가 펼쳐졌습니다 이것으로 저는 만족했습니다 youtu.be/TTOs0AjCYEQ?si=fmYKxXQCDZVHcMBF

대회 결승 영상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대회 결승 영상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2024년 8월 여름방학은 부산으로 가서 시원하게 바닷물로 제트서핑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4년 8월 여름방학은 부산으로 가서 시원하게 바닷물로 제트서핑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바로 AC 서킷으로 가서 니콜라스 리 선수 초청 대회에 참가하여 17.5 부스트 투어링 클래스 2위를 했습니다. 나는 원정 참가자로서 성적을 크게 기대하지 않았지만 박진형 선수를 비롯한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경기 내용도 꽤 재미있게 흘러갔습니다 그리고 바로 AC 서킷으로 가서 니콜라스 리 선수 초청 대회에 참가하여 17.5 부스트 투어링 클래스 2위를 했습니다. 나는 원정 참가자로서 성적을 크게 기대하지 않았지만 박진형 선수를 비롯한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경기 내용도 꽤 재미있게 흘러갔습니다

대회 결승 영상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대회 결승 영상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이어 8월에는 수원모형경기장이 경기도 오산에서 평택으로 이전하면서 실내 아스팔트 서킷으로 재개장했습니다. 서킷의 크기가 1/10 스케일 차량을 굴리기에는 너무 꽉 차는 느낌이 들어 4륜 미니차량을 정성껏 굴려보려고 팬카바디, 스펀지타이어, 380모터 등 마개조(?)를 하며 성능을 최적화해 나갔습니다 이어 8월에는 수원모형경기장이 경기도 오산에서 평택으로 이전하면서 실내 아스팔트 서킷으로 재개장했습니다. 서킷의 크기가 1/10 스케일 차량을 굴리기에는 너무 꽉 차는 느낌이 들어 4륜 미니차량을 정성껏 굴려보려고 팬카바디, 스펀지타이어, 380모터 등 마개조(?)를 하며 성능을 최적화해 나갔습니다

그 결과 1/10 투어링 차량의 기록에 거의 근접한 수준까지 성능이 대폭 향상된 상태입니다 그 결과 1/10 투어링 차량의 기록에 거의 근접한 수준까지 성능이 대폭 향상된 상태입니다

한편, 9월에는 우연히 충동구매의 신이 들어와 손바닥 크기의 RC카인 XRAY M18을 사서 굴리게 되었습니다. 손바닥 크기의 자동차로 성능을 극대화하여 TT-02 차량과 비슷한 기록이 나올 정도로 엄청난 성능을 가진 슈퍼미니스케일 자동차로 탄생시켰습니다 한편, 9월에는 우연히 충동구매의 신이 들어와 손바닥 크기의 RC카인 XRAY M18을 사서 굴리게 되었습니다. 손바닥 크기의 자동차로 성능을 극대화하여 TT-02 차량과 비슷한 기록이 나올 정도로 엄청난 성능을 가진 슈퍼미니스케일 자동차로 탄생시켰습니다

XRAY M18 Pro 자주가는 칩 대방출일 전에 XRAY M18 Pro 조립기를 공유한 이후, 며칠 더 차량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작업을 계속해 나갔습니다… blog.naver.com XRAY M18 Pro 자주가는 칩 대방출일 전에 XRAY M18 Pro 조립기를 공유한 이후, 며칠 더 차량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작업을 계속해 나갔습니다… blog.naver.com

RC라는 취미 자체가 아주 특이한 취미인데 M18이라는 종목은 거기서 또 아웃사이더(?)적인 차량이기 때문에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수도 있겠지만 인도어 아스팔트 트랙에서 M18 차량의 성능을 극대화시키고 조종하기 쉬운 차량을 만들기 위해 제가 연구한 팁을 총망라한 포스팅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C라는 취미 자체가 아주 특이한 취미인데 M18이라는 종목은 거기서 또 아웃사이더(?)적인 차량이기 때문에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수도 있겠지만 인도어 아스팔트 트랙에서 M18 차량의 성능을 극대화시키고 조종하기 쉬운 차량을 만들기 위해 제가 연구한 팁을 총망라한 포스팅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월에는 1/12 팬카 주행을 약 3년 만에 재개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실내 RC카 경기장에서 가장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종목은 1/12팬카라고 생각할 정도로 수원 모형 평택 서킷이 생긴 이래 가장 열심히 굴리고 있습니다. 지금 시점에서 이렇게 되돌아보니 8~9월이 정말 바빴네요 9월에는 1/12 팬카 주행을 약 3년 만에 재개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실내 RC카 경기장에서 가장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종목은 1/12팬카라고 생각할 정도로 수원 모형 평택 서킷이 생긴 이래 가장 열심히 굴리고 있습니다. 지금 시점에서 이렇게 되돌아보니 8~9월이 정말 바빴네요

10월에는 RC Maker SP-1 차량을 마중나온 한달이었습니다. 조립하면서 감탄하고 주행하면서 더 놀라고! 몇 년 만에 처음으로 훌륭한 차가 여러모로 나온 것 같습니다 10월에는 RC Maker SP-1 차량을 마중나온 한달이었습니다. 조립하면서 감탄하고 주행하면서 더 놀라고! 몇 년 만에 처음으로 훌륭한 차가 여러모로 나온 것 같습니다

RC MAKER SP-11/10 전동 툴링 RC카-1부 조립기상편(2024. 10. 4~6) RC 제조사는 호주 멜버른주 소재, RC카용 옵션 부품 제조 및 Awesomatix, MR33, Zooracing 등 다수… blog.naver.com RC MAKER SP-11/10 전동 툴링 RC카-1부 조립기상편(2024. 10. 4~6) RC 제조사는 호주 멜버른주 소재, RC 카용 옵션 부품 제조 및 Awesomatix, MR33, Zooracing 등 다수… blog.naver.com

SP-1 차량의 조립기나 주행기에 대해서는, 여러 편에 걸쳐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니, 신경이 쓰이는 분은 참고해 주세요! SP-1 차량의 조립기나 주행기에 대해서는, 여러 편에 걸쳐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니, 신경이 쓰이는 분은 참고해 주세요!

11월에는 대만 여행을 간 김에 대만 과학사에 들렀는데 제품의 구색이 정말 다양하고 국내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훌륭한 숍이라서 구경하면서 어디서부터 봐야 할지 중간에 조금 뇌정지가 올 정도로 황홀한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11월에는 대만 여행을 간 김에 대만 과학사에 들렀는데 제품의 구색이 정말 다양하고 국내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훌륭한 숍이라서 구경하면서 어디서부터 봐야 할지 중간에 조금 뇌정지가 올 정도로 황홀한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대만 타이베이 과학사 ‘완반모형’ 탐방기(2024.11.1) 지난 ‘24.11.1~4일까지 3박 4일간 대만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자세한 여행기가 궁금하다고 위의 포…blog.naver.com 대만 타이베이과학사 ‘완반모형’ 탐방기(2024.11.1) 지난 ‘24.11.1~4일까지 3박 4일간 대만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자세한 여행기가 궁금하시다면 위의 뽀… blog.naver.com

대만 과학사의 모습이 궁금하신 분들은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대만 과학사의 모습이 궁금하신 분들은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2024년의 박·선광의 RC활동에 대해서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올 한해를 되짚어 보고 생각한 것은 “레이스 참가가 너무 적었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물론 연초 TITC라는 큰 경기에 출전하고 소기의 성과를 내고 파워 하우스, AC회로의 경기에도 출전했지만 다른 나이보다 레이스 출전이 적고 그것에 의해서 포스팅 주도 종래는 1주일에 1번은 포스팅이 오르고 있었지만 올해는 2주일에 1회~1개월에 1회 정도밖에 포스팅이 오르지 않더군요.서킷에 방문하고 차를 굴리는 횟수는 별로 차이가 없는데 여러분에게 공유하는 이야기나 콘텐츠가 다소 부족하던 한해가 아닌가 반성하고 보겠습니다이렇게 2024년의 박·선광의 RC활동에 대해서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올 한해를 되짚어 보고 생각한 것은 “레이스 참가가 너무 적었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물론 연초 TITC라는 큰 경기에 출전하고 소기의 성과를 내고 파워 하우스, AC회로의 경기에도 출전했지만 다른 나이보다 레이스 출전이 적고 그것에 의해서 포스팅 주도 종래는 1주일에 1번은 포스팅이 오르고 있었지만 올해는 2주일에 1회~1개월에 1회 정도밖에 포스팅이 오르지 않더군요.서킷에 방문하고 차를 굴리는 횟수는 별로 차이가 없는데 여러분에게 공유하는 이야기나 콘텐츠가 다소 부족하던 한해가 아닌가 반성하고 보겠습니다

그리하여 다가오는 2025년에는 큰 대회, 작은 대회를 가리지 않고 더 많은 대회에 참가하여 큰 물로 저의 한계에 도전하는 한 해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기대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2024년 한 해 고생 많으셨습니다. 2025년에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그리하여 다가오는 2025년에는 큰 대회, 작은 대회를 가리지 않고 더 많은 대회에 참가하여 큰 물로 저의 한계에 도전하는 한 해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기대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2024년 한 해 고생 많으셨습니다. 2025년에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