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소니 미러리스 a6000 SEL1018 촬영, 올드브릿지 야경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소니 미러리스 a6000 SEL1018 촬영, 올드브릿지 야경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소니 미러리스 a6000 SEL1018 촬영, 올드브릿지 야경

안녕하세요. 사진&IT 크리에이터 자유분방입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모스타르’에 있는 오래된 다리 ‘스타리 모스트(모스타르 올드브릿지) 야경’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16세기에 재건된 오스만 다리로, 네레트라바 강을 연결하는 아주 오래된 다리가 됩니다. 여행 프로그램을 좋아해서 가끔 보기도 합니다만, 여기서 다이빙을 하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주간에 촬영한 사진은 이전에 게시한 것으로 기억하는데 오랜만에 야간 사진을 보여드리게 되었습니다. 사진 촬영은 소니 a6000, 광각 렌즈 SEL10-18mm F4 렌즈를 이용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사진&IT 크리에이터 자유분방입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모스타르’에 있는 오래된 다리 ‘스타리 모스트(모스타르 올드브릿지) 야경’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16세기에 재건된 오스만 다리로, 네레트라바 강을 연결하는 아주 오래된 다리가 됩니다. 여행 프로그램을 좋아해서 가끔 보기도 합니다만, 여기서 다이빙을 하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주간에 촬영한 사진은 이전에 게시한 것으로 기억하는데 오랜만에 야간 사진을 보여드리게 되었습니다. 사진 촬영은 소니 a6000, 광각 렌즈 SEL10-18mm F4 렌즈를 이용하였습니다.

보스니아야경 보스니아야경

간단히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면 유럽의 발칸반도에 위치하고 있고 북부는 보스니아 남부는 헤르체고비나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슬람교, 세르비아 정교, 가톨릭 등 다양한 종교가 들어서 있으며 강의를 경계로 종교 건물 또한 나뉘어져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간단히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면 유럽의 발칸반도에 위치하고 있고 북부는 보스니아 남부는 헤르체고비나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슬람교, 세르비아 정교, 가톨릭 등 다양한 종교가 들어서 있으며 강의를 경계로 종교 건물 또한 나뉘어져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촬영에 사용된 카메라는 소니 알파 A6000입니다. 위는 번들렌즈, 16-50mm OSS렌즈가 장착되어있는 사진이네요. 2014년 3월에 출시된 A6000 시리즈의 첫 번째 카메라이기도 합니다. 꽤 오래된 카메라이기도 합니다. E마운트이며 APS-C 1:1.5 크롭 센서, Bionz X 프로세서, 틸트 형 디스플레이, 전자식 뷰파인더, 하이브리드 AF, 초점 영역 179개, 최대 감도 25600, 확장감도 51200까지 연사초당 11장, 셔터 스피드 1/4000초 동영상 해상도의 최대 FHD 60p 지원입니다. 스펙을 보면 알겠지만 출시 시기가 오래된 카메라인 만큼 4K 지원이 안 되는 겁니다. 야간 촬영시에는 확실히 노이즈에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소니 알파 E10-18mm f4OSS 렌즈입니다. 소니 크롭바디에는 적당한 광각렌즈가 없어서 장시간 사용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물론 현재는 소니 알파 EPZ10-20mm f4G 렌즈가 나와 있기는 합니다. 촬영에 사용된 카메라는 소니 알파 A6000입니다. 위는 번들렌즈, 16-50mm OSS렌즈가 장착되어있는 사진이네요. 2014년 3월에 출시된 A6000 시리즈의 첫 번째 카메라이기도 합니다. 꽤 오래된 카메라이기도 합니다. E마운트이며 APS-C 1:1.5 크롭 센서, Bionz X 프로세서, 틸트 형 디스플레이, 전자식 뷰파인더, 하이브리드 AF, 초점 영역 179개, 최대 감도 25600, 확장감도 51200까지 연사초당 11장, 셔터 스피드 1/4000초 동영상 해상도의 최대 FHD 60p 지원입니다. 스펙을 보면 알겠지만 출시 시기가 오래된 카메라인 만큼 4K 지원이 안 되는 겁니다. 야간 촬영시에는 확실히 노이즈에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소니 알파 E10-18mm f4OSS 렌즈입니다. 소니 크롭바디에는 적당한 광각렌즈가 없어서 장시간 사용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물론 현재는 소니 알파 EPZ10-20mm f4G 렌즈가 나와 있기는 합니다.

소니 알파, 소니 알파 E10-18mm F4OSS 렌즈는 빛의 깨짐이 매우 유감스러운 렌즈이기도 합니다. 주간 화질도 주변부가 약간 떨어지는 모습도 보여주지만 어느 정도 타협하면 잘 활용도 가능한 렌즈입니다. 소니 알파, 소니 알파 E10-18mm F4OSS 렌즈는 빛의 깨짐이 매우 유감스러운 렌즈이기도 합니다. 주간 화질도 주변부가 약간 떨어지는 모습도 보여주지만 어느 정도 타협하면 잘 활용도 가능한 렌즈입니다.

오래된 다리의 밤을 담습니다. 사진 아래쪽에 보이는 것은 네레트라바(ネトラ川バです) 강입니다. 오래된 다리의 밤을 담습니다. 사진 아래쪽에 보이는 것은 네레트라바(ネトラ川バです) 강입니다.

같은 장소인데 사진 촬영 장소에 따라 느낌이 전혀 다르죠. 같은 장소인데 사진 촬영 장소에 따라 느낌이 전혀 다르죠.

이곳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길은 말이 다니던 길이기도 하며 바닥이 돌로 되어 있습니다. 이곳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길은 말이 다니던 길이기도 하며 바닥이 돌로 되어 있습니다.

다리 자체도 꽤 길기 때문에 느낌이 들죠. 올드브릿지라는 이름이 잘 어울리는 모습이에요. 다리 자체도 꽤 길기 때문에 느낌이 들죠. 올드브릿지라는 이름이 잘 어울리는 모습이에요.

다리로 향하는 문교로 향하는 문

다리 하단의 교량도 넣어보겠습니다. 다리 하단의 교량도 넣어보겠습니다.

끝맺음.

이번 게시물에서는 유럽 발칸반도 여행 중 거둔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모스타르’라는 도시에 있는 오래된 다리 ‘올드브릿지’의 야경을 보여드렸습니다. 다리의 이름은 ‘스타리모스트’인데 올드브릿지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이번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번 게시물에서는 유럽 발칸반도 여행 중 거둔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모스타르’라는 도시에 있는 오래된 다리 ‘올드브릿지’의 야경을 보여드렸습니다. 다리의 이름은 ‘스타리모스트’인데 올드브릿지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이번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스타리 모스토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88000 모스타르 스타리 모스토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88000 모스타르

 

[2020년 업데이트] 사진가 황윤하(자유분방), 포트폴리오&프로필 자유분방 사진여행 안녕하세요. 타임랩스 & 사진가 & 영상 크리에이터 & 마케터 자유분방(황윤하)… blog.naver.com [2020년 업데이트] 사진가 황윤하(자유분방), 포트폴리오&프로필 자유분방 사진여행 안녕하세요. 타임랩스 & 사진가 & 영상 크리에이터 & 마케터 자유분방(황윤하) … blog.naver.com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