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종단 여행 D+1 삿포로 일본 종단 여행 D+1 삿포로
이번 여행일기는 딱 여기까지 내용입니다. 이번 여행일기는 딱 여기까지 내용입니다.
10년 전 삿포로의 추억을 더듬어보면 그때 여름인데도 불구하고 추워서 그랬을지도 모르지만, 삿포로의 소울 푸드라는 수프 카레를 너무 맛있게 먹어서 삿포로에 가서 수프 카레를 먹는다는 생각밖에 없었다고! 삿포로에 수프 카레를 먹고 삿포로 맥주를 마시러 가면 믿으시겠습니까? 10년 전 삿포로의 추억을 더듬어보면 그때 여름인데도 불구하고 추워서 그랬을지도 모르지만, 삿포로의 소울 푸드라는 수프 카레를 너무 맛있게 먹어서 삿포로에 가서 수프 카레를 먹는다는 생각밖에 없었다고! 삿포로에 수프 카레를 먹고 삿포로 맥주를 마시러 가면 믿으시겠습니까?
가는 길에 저승의 복고풍 느낌의 가게를 만났다. 가는 길에 저승의 복고풍 느낌의 가게를 만났다.
중국 약 파는 곳인가? 한약방? 한자의 검은 눈은 뭔지도 모르고 사진을 찍었는데, 예정에 기본인 일본어도 모를 때 우동 라면 앞에서 사진을 찍는 그런 기분의 사진은 아니지? 중국 약 파는 곳인가? 한약방? 한자의 검은 눈은 뭔지도 모르고 사진을 찍었는데, 예정에 기본인 일본어도 모를 때 우동 라면 앞에서 사진을 찍는 그런 기분의 사진은 아니지?
네, 원래 가려고 했던 수프 카레 옐로에 왔습니다. 네, 원래 가려고 했던 수프 카레 옐로에 왔습니다.
그런데 하하하하! 왜 하필 휴점이에요 그런데 더 놀라운 건 10년 전에도 원래 가려고 했던 곳이 바로 이 수프카레 옐로였는데 그때는 구글맵도 없던 시절이라 이 사람 가게를 못 찾아서 쇼린이라는 데 가 있었어. 10년 후에 또 오면 그때는 이 수프 카레 옐로 갈 수 있을까? 그런데 하하하하! 왜 하필 휴점이에요 그런데 더 놀라운 건 10년 전에도 원래 가려고 했던 곳이 바로 이 수프카레 옐로였는데 그때는 구글맵도 없던 시절이라 이 사람 가게를 못 찾아서 쇼린이라는 데 가 있었어. 10년 후에 또 오면 그때는 이 수프 카레 옐로 갈 수 있을까?
국물카레 맛집 찾아 삼만리 국물카레 맛집 찾아 삼만리
니카씨는 삿포로 스스키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지요! 삿포로, 기린, 아사히의 모든 맥주 광고를 볼 수 있는데, 여기는 밤이 되면 더 예뻐요. 하지만 10년 전에 저는 낮에는 만나지 못했기 때문에 만족합니다. 스스키노 스스키노역 일본 〒064-0804 홋카이도 오오구 미나미4조 니시4-1 https://goo.gl/maps/QmeUARrp4AudSuRQ8 구글맵에서 니카씨가 안 나와서 어떻게 찾아갈까 했는데, 구글맵에서 스스키 검색하면 나오는 곳이 바로 저기였다. 니카씨는 삿포로 스스키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지요! 삿포로, 기린, 아사히의 모든 맥주 광고를 볼 수 있는데, 여기는 밤이 되면 더 예뻐요. 하지만 10년 전에 저는 낮에는 만나지 못했기 때문에 만족합니다. 스스키노 스스키노역 일본 〒064-0804 홋카이도 오오구 미나미4조 니시4-1 https://goo.gl/maps/QmeUARrp4AudSuRQ8 구글맵에서 니카씨가 안 나와서 어떻게 찾아갈까 했는데, 구글맵에서 스스키 검색하면 나오는 곳이 바로 저기였다.
あげ+(suage+)日本 〒064-0804 Hokkaido, Sapporo, Chuo Ward, Minami 4 Jonishi, 5 Chome-6-1 都志 소나무빌딩 2층+8111-233-2911https://goo.gl/maps/dTpBoKzDdQp2gBUMA 바로 옆에 주고 두 점포나 있어도 도대체 어디로 가야 하나 고민이 많았다. 구글맵 평점도 마찬가지로 4.3 인데스 아게+는 리뷰가 3,862개인데 수아게2는 183개라 망설임 없이 수아게+로 향했습니다. あげ+(suage+)日本 〒064-0804 Hokkaido, Sapporo, Chuo Ward, Minami 4 Jonishi, 5 Chome-6-1 都志 소나무빌딩 2층+8111-233-2911https://goo.gl/maps/dTpBoKzDdQp2gBUMA 바로 옆에 주고 두 점포나 있어도 도대체 어디로 가야 하나 고민이 많았다. 구글맵 평점도 마찬가지로 4.3 인데스 아게+는 리뷰가 3,862개인데 수아게2는 183개라 망설임 없이 수아게+로 향했습니다.
2013년 7월, 저에게도 삿포로에서 소울 푸드가 되어 준 10년을 그리워했던 스프 카레를 먹으러 왔습니다! 2013년 7월, 저에게도 삿포로에서 소울 푸드가 되어 준 10년을 그리워했던 스프 카레를 먹으러 왔습니다!
기대된다 들어가봅시다! 기대된다 들어가봅시다!
대기줄이 있다면 그 집은 맛집이야! 신난다! 대기줄이 있다면 그 가게는 맛집이야! 신난다!
내부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좁은 공간에 패밀리레스토랑처럼 파티션을 해놔 더욱 좁아 보이는 마술 같은 공간입니다. 내부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좁은 공간에 패밀리레스토랑처럼 파티션을 해놔 더욱 좁아 보이는 마술 같은 공간입니다.
아, 짧은 일본어로 5단계를 주문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카레의 종류를 선택하고, 수프 베이스를 선택하고, 매운맛 단계를 선택하고, 밥의 양과 종류를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토핑까지 선택하면 끝납니다. 뭐, 손가락으로 뒹굴뒹굴거리면서 주문하셔도 돼요! 나는 제일 기본으로 보이는 바삭바삭한 카레에 새우탕, 나는 맵지만 한국인의 매운 프라이드가 있기 때문에 4단계로 맥주 마시러 가야 하니까 밥은 작은 사이즈에 토핑 없이. 아, 복잡하다 아, 짧은 일본어로 5단계를 주문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카레의 종류를 선택하고, 수프 베이스를 선택하고, 매운맛 단계를 선택하고, 밥의 양과 종류를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토핑까지 선택하면 끝납니다. 뭐, 손가락으로 뒹굴뒹굴거리면서 주문하셔도 돼요! 나는 제일 기본으로 보이는 바삭바삭한 카레에 새우탕, 나는 맵지만 한국인의 매운 프라이드가 있기 때문에 4단계로 맥주 마시러 가야 하니까 밥은 작은 사이즈에 토핑 없이. 아, 복잡하다
삿포로 맥주 박물관에 가기 전에 이걸 어떻게 참아! 삿포로 맥주 박물관에 가기 전에 이걸 어떻게 참아!
이 사진을 보고 “너무 행복해 보인다”며 “회사에 있을 때 모습과 왜 이렇게 다르냐”고 누군가 말했다. 이 사진을 보고 “너무 행복해 보인다”며 “회사에 있을 때 모습과 왜 이렇게 다르냐”고 누군가 말했다.
그래도 꽤 기다려준 나의 수프 카레! 그래도 꽤 기다려준 나의 수프 카레!
10년 전은 채식주의자 때라 딱 먹었는데 나는 이제 육식파니까 고기, 고기, 고기! 무조건 고기가 있어야지! 홋카이도 하면 감자니까 당연히 감자 맛있는데 생각보다 그 양파튀김이 너무 놀라서 맛있었어! 10년 전은 채식주의자 때라 딱 먹었는데 나는 이제 육식파니까 고기, 고기, 고기! 무조건 고기가 있어야지! 홋카이도 하면 감자니까 당연히 감자 맛있는데 생각보다 그 양파튀김이 너무 놀라서 맛있었어!
내가 널 얼마나 그리워했는지 알아? 이상하게 추우면 네가 그렇게 먹고 싶었어. 10년 전 7월인데도 부들부들 떨리고 뜨거운 너를 먹고는 따뜻했던 그 느낌이 좋았던 것 같아. 내가 널 얼마나 그리워했는지 알아? 이상하게 추우면 네가 그렇게 먹고 싶었어. 10년 전 7월인데도 부들부들 떨리고 뜨거운 너를 먹고는 따뜻했던 그 느낌이 좋았던 것 같아.
하지만.. 내가 그토록 그리워하던 그 맛은 아니었다. 특히 새우탕은 선택하지 마세요, 의외로 비린내가 나요. 그래도 밥 한 공기를 다 먹었어. 하지만.. 내가 그토록 그리워하던 그 맛은 아니었다. 특히 새우탕은 선택하지 마세요, 의외로 비린내가 나요. 그래도 밥 한 공기를 다 먹었어.
그렇게 걷다가 발견한 세븐일레븐의 한식 페어! 무려 한식이 이렇게 인기가 많아? 들어가보니 비빔밥, 달고나 커피 등 여러가지를 팔더라. 맞아요, 우리나라 음식이 엄청 맛있어요. 그렇게 걷다가 발견한 세븐일레븐의 한식 페어! 무려 한식이 이렇게 인기가 많아? 들어가보니 비빔밥, 달고나 커피 등 여러가지를 팔더라. 맞아요, 우리나라 음식이 엄청 맛있어요.
한국도 뽑기 좋아하는 것 같던데, 정말 일본은 여러 가지 뽑기가 있었어. 도대체 왜 이런 게 있지 했는데 이거 말고도 세제, 청소 도구 그냥 일상에 있는 게 다 작아. 진짜 저런 건 누가 좋아해서 뽑은 거야??!! 근데 그 뽑기벨이 요즘 엠지에서 인기 많다고 해서 우리 팀원들은 뽑아왔어. 한국도 뽑기 좋아하는 것 같던데, 정말 일본은 여러 가지 뽑기가 있었어. 도대체 왜 이런 게 있지 했는데 이거 말고도 세제, 청소 도구 그냥 일상에 있는 게 다 작아. 진짜 저런 건 누가 좋아해서 뽑은 거야??!! 근데 그 뽑기벨이 요즘 엠지에서 인기 많다고 해서 우리 팀원들은 뽑아왔어.
그리고 나고야에서 방문한 코다메 커피가 일본에 이렇게 체인점이었다는 것입니까? 하긴 나고야 가기 전에 못 본 것 같은데 한 번 가봐서 그런지 이번 일본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스벅보다 코다메 커피집을 더 많이 본 것 같아. 정말 아는 만큼 보이나? 삿포로에서 첫번째 목표인 스프카레를 해치웠습니다. 자, 그러면 두 번째 목표를 달성하러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나고야에서 방문한 코다메 커피가 일본에 이렇게 체인점이었다는 것입니까? 하긴 나고야 가기 전에 못 본 것 같은데 한 번 가봐서 그런지 이번 일본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스벅보다 코다메 커피집을 더 많이 본 것 같아. 정말 아는 만큼 보이나? 삿포로에서 첫번째 목표인 스프카레를 해치웠습니다. 자, 그러면 두 번째 목표를 달성하러 가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