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스쿠버다이빙 동호회인 사이판투어로 팬다이빙을 다녀왔습니다

나는 스킨 스쿠버 다이빙 동호회에서 사이판 팬 다이빙 투어에 참가했어요. 이번 투어에는 대구 청춘다이브 신영섭 강사 트레이너와 서울 JM다이브 이정만 강사 트레이너, 그리고 세계 상위 1레벨 인솔자와 2명의 수중 포토그래퍼가 참여했습니다. 인천공항에서는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며 사이판으로 가는 비행기를 기다렸습니다. 천만선생님은 잠수부들과 함께 삼매경에 빠져 사진을 찍고 있어서 사진은 여행에서 필수라고 생각하는 대부분이 좋아할 정도로 너무 멋졌습니다. 이번 사이판 투어는 처음 가는 다이버들과 함께 하게 됐는데 영화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해외여행이 처음이신 분들도 계실텐데 처음 가는 곳이 이렇게 좋으려나. 걱정이 되지만 사이판은 정말 멋진 장소입니다. 나는 스킨 스쿠버 다이빙 동호회에서 사이판 팬 다이빙 투어에 참가했어요. 이번 투어에는 대구 청춘다이브 신영섭 강사 트레이너와 서울 JM다이브 이정만 강사 트레이너, 그리고 세계 상위 1레벨 인솔자와 2명의 수중 포토그래퍼가 참여했습니다. 인천공항에서는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며 사이판으로 가는 비행기를 기다렸습니다. 천만선생님은 잠수부들과 함께 삼매경에 빠져 사진을 찍고 있어서 사진은 여행에서 필수라고 생각하는 대부분이 좋아할 정도로 너무 멋졌습니다. 이번 사이판 투어는 처음 가는 다이버들과 함께 하게 됐는데 영화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해외여행이 처음이신 분들도 계실텐데 처음 가는 곳이 이렇게 좋으려나. 걱정이 되지만 사이판은 정말 멋진 장소입니다.

비행기에 탑승할 시간이 되어 제주항공 JM다이브로 출발합니다. 모두가 안전하고 즐겁게 갈 수 있도록 JM 다이브가 잘 처리해 줍니다. 사이판 공항에 도착해서 우리를 숙소로 데려다 주는 차를 탑니다. JM 다이브에서 타는 픽업 차량은 대형 버스에서 처음 보는 차량이므로 크기에 놀랐습니다. 새벽이지만 절대 지치지 않기 때문에 숙소로 가는 길에 간단하게 다이빙에 대해 브리핑한 후 약 15분 정도 이동하여 숙소에 도착합니다. 비행기에 탑승할 시간이 되어 제주항공 JM다이브로 출발합니다. 모두가 안전하고 즐겁게 갈 수 있도록 JM 다이브가 잘 처리해 줍니다. 사이판 공항에 도착해서 우리를 숙소로 데려다 주는 차를 탑니다. JM 다이브에서 타는 픽업 차량은 대형 버스에서 처음 보는 차량이므로 크기에 놀랐습니다. 새벽이지만 절대 지치지 않기 때문에 숙소로 가는 길에 간단하게 다이빙에 대해 브리핑한 후 약 15분 정도 이동하여 숙소에 도착합니다.

사이판에서 시내 중심에 위치한 그랜드브리오 호텔 리조트에 도착한 후, 대히트 액세스의 모든 레스토랑, 백화점, 마트 등이 걸어서 이동 가능했습니다. 사이판 투어 내내 묶을 숙소는 깔끔하게 정리정돈되어 있고, 개인 짐을 푼 후 JM다이브의 만수르 해동다이버님이 사이판 찬조를 해주셔서 일용직 양식을 방에 진열해 두었습니다. 또한 JM다이브와 코리안마트가 오픈하여 투어 일정 내내 매우 잘 팔렸습니다. 첫날 새벽에 도착해 설레는 마음으로 바로 다이빙 준비를 했고, 1층 로비에서 픽업 차량을 기다리는 동안 우리는 단체 사진을 찍었습니다. 사이판에서 시내 중심에 위치한 그랜드브리오 호텔 리조트에 도착한 후, 대히트 액세스의 모든 레스토랑, 백화점, 마트 등이 걸어서 이동 가능했습니다. 사이판 투어 내내 묶을 숙소는 깔끔하게 정리정돈되어 있고, 개인 짐을 푼 후 JM다이브의 만수르 해동다이버님이 사이판 찬조를 해주셔서 일용직 양식을 방에 진열해 두었습니다. 또한 JM다이브와 코리안마트가 오픈하여 투어 일정 내내 매우 잘 팔렸습니다. 첫날 새벽에 도착해 설레는 마음으로 바로 다이빙 준비를 했고, 1층 로비에서 픽업 차량을 기다리는 동안 우리는 단체 사진을 찍었습니다.

사이판의 날씨는 정말 최고였어요. 오늘 날씨가 정말 좋았기 때문에 우리는 차 뒤쪽으로 오픈카를 타고 사이판의 기운을 받으며 첫 번째 다이빙 포인트인 라우라비치로 출발했습니다. 라우라우비치는 정말 야자수도 많고 날씨가 HOT로 그림같은 곳이었어요. 현지 강사의 브리핑을 듣고 포인트에 대한 설명을 잘 듣고 물속에서 많은 것을 볼 수 있도록 준비해야 했습니다. 개인 장비를 꼼꼼히 체크하고 세팅을 마친 후 JM 다이브 A팀과 함께 물속으로 들어갔습니다. 청춘다이브 신영섭 트레이너와 함께하는 대구 최고의 다이빙 센터에서 시작된 이번 다이빙은 인생샷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사이판의 날씨는 정말 최고였어요. 오늘 날씨가 정말 좋았기 때문에 우리는 차 뒤쪽으로 오픈카를 타고 사이판의 기운을 받으며 첫 번째 다이빙 포인트인 라우라비치로 출발했습니다. 라우라우비치는 정말 야자수도 많고 날씨가 HOT로 그림같은 곳이었어요. 현지 강사의 브리핑을 듣고 포인트에 대한 설명을 잘 듣고 물속에서 많은 것을 볼 수 있도록 준비해야 했습니다. 개인 장비를 꼼꼼히 체크하고 세팅을 마친 후 JM 다이브 A팀과 함께 물속으로 들어갔습니다. 청춘다이브 신영섭 트레이너와 함께하는 대구 최고의 다이빙 센터에서 시작된 이번 다이빙은 인생샷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