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작품은 프레데터 시리즈의 부활을 알리는 신호탄 같은 작품이다.프레데터 시리즈는 가장 압도적인 히트를 성공시킨 유명한 1화에서 폭풍적인 감소세를 걸었다.프레데터 시리즈가 매력적으로 관객들 사로잡을 수 있는 이유는 전체적으로 간단한 스토리에 있다.특정 상황에서 주인공이 속한 무리를 노리는 잠적을 하다는 무엇?그리고 그 무엇에서 주인공 무리가 학살되기 시작하면서 결국 마지막에 살아남은 주인공과 싸운 괴물에 대한 얘기다.그리고 첫 작품에서 너무 잔인하고 디테일한 설정이 자리하고 있었기 때문에 엄청난 팬 층을 보유하게 됐다.그러나 가장 압도적인 작품으로 평가된다(실제로도 그랬다)1편을 제외한 번외 편까지 포함한 프레데터 모두 후속작들은 정말 쓰레기 같은 영화다.그들은 이름 그대로 포식자이다.생태계의 정점을 차지했으며, 전투 자체를 즐기는 존재들이다.그 때문에 막대한 과학 기술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소한의 방어의 복장을 갖춘 상태에서 먹이를 관찰하고 그들이 남긴 흔적을 분석하고 사냥하고 포효하는 것이 그들의 삶의 이유처럼 그려진다.그리고 결국 마지막으로 현재 자신이 있는 공간에서 가장 강한 존재하고 인식하는 존재가 있다면 신성한 일키토을 서면서(?)때문에 자신이 갖추고 있는 마스크를 벗고 그 존재와 전투를 개시한다.이 작품은 프레데터 시리즈의 부활을 알리는 신호탄 같은 작품이다.프레데터 시리즈는 가장 압도적인 히트를 성공시킨 유명한 1화에서 폭풍적인 감소세를 걸었다.프레데터 시리즈가 매력적으로 관객들 사로잡을 수 있는 이유는 전체적으로 간단한 스토리에 있다.특정 상황에서 주인공이 속한 무리를 노리는 잠적을 하다는 무엇?그리고 그 무엇에서 주인공 무리가 학살되기 시작하면서 결국 마지막에 살아남은 주인공과 싸운 괴물에 대한 얘기다.그리고 첫 작품에서 너무 잔인하고 디테일한 설정이 자리하고 있었기 때문에 엄청난 팬 층을 보유하게 됐다.그러나 가장 압도적인 작품으로 평가된다(실제로도 그랬다)1편을 제외한 번외 편까지 포함한 프레데터 모두 후속작들은 정말 쓰레기 같은 영화다.그들은 이름 그대로 포식자이다.생태계의 정점을 차지했으며, 전투 자체를 즐기는 존재들이다.그 때문에 막대한 과학 기술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소한의 방어의 복장을 갖춘 상태에서 먹이를 관찰하고 그들이 남긴 흔적을 분석하고 사냥하고 포효하는 것이 그들의 삶의 이유처럼 그려진다.그리고 결국 마지막으로 현재 자신이 있는 공간에서 가장 강한 존재하고 인식하는 존재가 있다면 신성한 일키토을 서면서(?)때문에 자신이 갖추고 있는 마스크를 벗고 그 존재와 전투를 개시한다.
프레데터 시리즈가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 인간이 너무 왜 볼 수 없는 압도적인 상대로부터 그 어떤 방법을 사용해도 이용해도 이길 주요 서사이다.그리고 이것이 관객에게 완전히 뽕(?)을 충족시키는 요건으로 작용하기 위해서는 맨 앞의 글이 필요하다.’인간이 너무 왜 볼 수 없는 압도적인 상대’마치 코스믹 공포 장르와 같은 부분을 채우지 않으면 안 된다.그리고 그것을 가장 잘 해낸 것이 바로 프레데터 1개이다.1개로 등장하는 정글 헌터는 정글이라는 공간에서 가장 강력한 존재를 관찰한다.그것이 바로 아놀드 슈워제네거가 속한 분대이었다.그리고 그들의 강함을 과시형에 분대 몇명만 정글에 진을 치고 있는 게릴라 부대를 털어 버린다.아놀드는 가장 몸에서 트럭을 가지고 버릴 만큼 강한 존재라는 것을 지적하기도 한다.이렇게 인간들 사이에서 가장 강력하다고 할 수 있는 존재이지만, 프레데터의 앞에서는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하나 둘을 살육된다.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대의 약점을 파악하고 결국에 아놀드는 프레데터의 인정을 받고 You’re one ugly mother fu*ker그 스스로 마스크를 벗기고 마지막 결투를 치르게 된다.프레데터 시리즈가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 인간이 너무 왜 볼 수 없는 압도적인 상대로부터 그 어떤 방법을 사용해도 이용해도 이길 주요 서사이다.그리고 이것이 관객에게 완전히 뽕(?)을 충족시키는 요건으로 작용하기 위해서는 맨 앞의 글이 필요하다.’인간이 너무 왜 볼 수 없는 압도적인 상대’마치 코스믹 공포 장르와 같은 부분을 채우지 않으면 안 된다.그리고 그것을 가장 잘 해낸 것이 바로 프레데터 1개이다.1개로 등장하는 정글 헌터는 정글이라는 공간에서 가장 강력한 존재를 관찰한다.그것이 바로 아놀드 슈워제네거가 속한 분대이었다.그리고 그들의 강함을 과시형에 분대 몇명만 정글에 진을 치고 있는 게릴라 부대를 털어 버린다.아놀드는 가장 몸에서 트럭을 가지고 버릴 만큼 강한 존재라는 것을 지적하기도 한다.이렇게 인간들 사이에서 가장 강력하다고 할 수 있는 존재이지만, 프레데터의 앞에서는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하나 둘을 살육된다.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대의 약점을 파악하고 결국에 아놀드는 프레데터의 인정을 받고 You’re one ugly mother fu*ker그 스스로 마스크를 벗기고 마지막 결투를 치르게 된다.
프레 디 토스는 프레데터 시리즈의 세번째 작품이다.프레데터의 세계관에서 매우 중요한 정보를 많이 가지고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이 작품의 배경은 지구가 없다.지구에서 범죄를 저지른 살인자들 악당들 잔혹 무도한 존재를 추방된 프레데터들이 군락을 만들어 살고 있는 다른 행성에 옮기고 싸움을 붙일 주요 서사이다.프레데터는 매우 치밀하고 주도하고 체계적으로 적을 관찰하고 도살하는 것을 연구하는 존재이다.그리고 그들은 처음부터 인간보다 뛰어난 신체 조건과 엄청난 스피드를 겸비하고 과학 기술이 집약된 장비도 갖고 있는 존재이다.그러나 이 작품에서 등장하는 프레데터들은 아무리 추방된 존재도 인간이 생각보다 너무나 쉽게 죽인다.그들은 지금까지의 작품에서 싸움을 즐기기는 그러나 가지고 있는 모든 기술을 사용하여 마치 아마추어를 학살하는 정체 물과 같은 모습을 보았다.그리고 추방까지 받은 존재이지만 왜 여기까지 예의를 지키고?예의를 만들어 거기에 인간에게 패배까지 버리다니, 포식자의 강함을 보고 싶어 하는 관객들의 소원을 충족시키지 못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프레 디 토스는 프레데터 시리즈의 세번째 작품이다.프레데터의 세계관에서 매우 중요한 정보를 많이 가지고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이 작품의 배경은 지구가 없다.지구에서 범죄를 저지른 살인자들 악당들 잔혹 무도한 존재를 추방된 프레데터들이 군락을 만들어 살고 있는 다른 행성에 옮기고 싸움을 붙일 주요 서사이다.프레데터는 매우 치밀하고 주도하고 체계적으로 적을 관찰하고 도살하는 것을 연구하는 존재이다.그리고 그들은 처음부터 인간보다 뛰어난 신체 조건과 엄청난 스피드를 겸비하고 과학 기술이 집약된 장비도 갖고 있는 존재이다.그러나 이 작품에서 등장하는 프레데터들은 아무리 추방된 존재도 인간이 생각보다 너무나 쉽게 죽인다.그들은 지금까지의 작품에서 싸움을 즐기기는 그러나 가지고 있는 모든 기술을 사용하여 마치 아마추어를 학살하는 정체 물과 같은 모습을 보았다.그리고 추방까지 받은 존재이지만 왜 여기까지 예의를 지키고?예의를 만들어 거기에 인간에게 패배까지 버리다니, 포식자의 강함을 보고 싶어 하는 관객들의 소원을 충족시키지 못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하고 이 작품은 정말 생각도 하게 없는 최악의 작품이다.프레데터 시리즈는 참으로 통탄하게도 새로운 작품이 나오면 나올수록 이전에 욕을 먹은 작품이 재평가를 받다 포켓몬.1편은 명작으로 2개 3개는 이 작품으로 재미 있는 것에 진입할 수 있다.2개는 상당수의 도구가 새로 등장하고 역시 갱단을 쓸어 버리다 강한 모습을 잘 나타내어 주고 그들의 본대 우주선도 노출되면서 많은 거리를 던졌다.3편은 그래도 많은 전투 장면과 지구가 없는 행성에서의 도류크하하는 장면이 많이 나와서 보는 즐거움이기도 했다.이 작품은 그 자체로 프레데터가 가진 캐릭터 성 자체를 훼손하는 작품이다.프레데터는 실수 없이 치밀하고 완벽하고 사냥을 즐기젠틀 존재이다.그러나 이 작품에서는 인간이 포획까지 받고 연구를 한다.그리고 가장 설정의 붕괴적이라고 느낀 부분은 우주에 존재하는 강인한 존재의 유전자를 조작하고 자신들의 신체를 강화하는 프레데터가 등장한다는 것이다.프레데터는 자신들이 대단하긴 하나 최소한의 무장만 하고 전투 자체의 명예를 즐기는 존재들이다.그리고 굳이 전투를 하는 이유가 없다고 판단되면 그 대상을 두고 지나간다.그들은 지배를 원하는 것이 없다.디테일에 밝혀진 설정에 따르면 이들은 마치 군락의 같은 생활을 하면서 전투할 만한 존재가 있는 행성을 돌며 전투를 즐긴 존재다.또 프레데터 2와 에이리언 대 프레데터에서도 나온 것처럼 자신들의 전사가 마지막 전투를 통해서 죽었다면 그를 죽인 대상을 인정하게 그들이 아끼는 이ー티ー펙토을 주고 전사의 시체를 가지고 돌아가야지.그런데 이 작품에선 프레데터를 단 하나 부족한 우주인으로 한다.우주 전체의 강력한 존재의 DNA을 추출하고 가장 강력한 프레데터의 종을 만들어 행성을 지배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그리고 추가적으로 더 프레데터에 등장한 설정이 너무 너 너 너의 너 너무!유치한다.갑자기 컴퓨터 몇번 딸깍 딸깍 하고 인간의 말을 부드럽게 하거나 무책임한 유머와 의미 없는 액션이 스크린을 메우다.그리고 영화 내의 설정상에서 연구하고 있는 프레데터는 인류를 돕기 위하여 지구에 왔다고 해놓고다고 하는 것은 인간들을 학살하는 것이다. ハハハこん畜生!そして最後に事前に離れていた宇宙船に入っていた人間型の強化スーツのデザインも実に。사실에 후지 다.아니 그리고, 자폐증을 갖고 있지만 천재적 두뇌를 가진 주인공의 아들은 혼자서 상대편의 장비를 딸깍 딸깍 가동하고, 프레데터는 그 자폐증을 가진 아들을 데리러 온 것이란다.하고 더 이상은 견딜 수 없다.하고 이 작품은 정말 생각도 하게 없는 최악의 작품이다.프레데터 시리즈는 참으로 통탄하게도 새로운 작품이 나오면 나올수록 이전에 욕을 먹은 작품이 재평가를 받다 포켓몬.1편은 명작으로 2개 3개는 이 작품으로 재미 있는 것에 진입할 수 있다.2개는 상당수의 도구가 새로 등장하고 역시 갱단을 쓸어 버리다 강한 모습을 잘 나타내어 주고 그들의 본대 우주선도 노출되면서 많은 거리를 던졌다.3편은 그래도 많은 전투 장면과 지구가 없는 행성에서의 도류크하하는 장면이 많이 나와서 보는 즐거움이기도 했다.이 작품은 그 자체로 프레데터가 가진 캐릭터 성 자체를 훼손하는 작품이다.프레데터는 실수 없이 치밀하고 완벽하고 사냥을 즐기젠틀 존재이다.그러나 이 작품에서는 인간이 포획까지 받고 연구를 한다.그리고 가장 설정의 붕괴적이라고 느낀 부분은 우주에 존재하는 강인한 존재의 유전자를 조작하고 자신들의 신체를 강화하는 프레데터가 등장한다는 것이다.프레데터는 자신들이 대단하긴 하나 최소한의 무장만 하고 전투 자체의 명예를 즐기는 존재들이다.그리고 굳이 전투를 하는 이유가 없다고 판단되면 그 대상을 두고 지나간다.그들은 지배를 원하는 것이 없다.디테일에 밝혀진 설정에 따르면 이들은 마치 군락의 같은 생활을 하면서 전투할 만한 존재가 있는 행성을 돌며 전투를 즐긴 존재다.또 프레데터 2와 에이리언 대 프레데터에서도 나온 것처럼 자신들의 전사가 마지막 전투를 통해서 죽었다면 그를 죽인 대상을 인정하게 그들이 아끼는 이ー티ー펙토을 주고 전사의 시체를 가지고 돌아가야지.그런데 이 작품에선 프레데터를 단 하나 부족한 우주인으로 한다.우주 전체의 강력한 존재의 DNA을 추출하고 가장 강력한 프레데터의 종을 만들어 행성을 지배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그리고 추가적으로 더 프레데터에 등장한 설정이 너무 너 너 너의 너 너무!유치한다.갑자기 컴퓨터 몇번 딸깍 딸깍 하고 인간의 말을 부드럽게 하거나 무책임한 유머와 의미 없는 액션이 스크린을 메우다.그리고 영화 내의 설정상에서 연구하고 있는 프레데터는 인류를 돕기 위하여 지구에 왔다고 해놓고다고 하는 것은 인간들을 학살하는 것이다. ハハハこん畜生!そして最後に事前に離れていた宇宙船に入っていた人間型の強化スーツのデザインも実に。사실에 후지 다.아니 그리고, 자폐증을 갖고 있지만 천재적 두뇌를 가진 주인공의 아들은 혼자서 상대편의 장비를 딸깍 딸깍 가동하고, 프레데터는 그 자폐증을 가진 아들을 데리러 온 것이란다.하고 더 이상은 견딜 수 없다.
이처럼 이 시리즈는 다음 회를 거듭할수록 자신들이 가진 강점이 무엇인지 확실히 알지 못하는지 끊이지 않는 독특한 굴삭기를 시전행한다. 그리고 정말 아쉬운 것은 한 편은 CG가 너무 빈약함에도 불구하고 연출과 음악만으로 스크린 내 압도적인 압박감을 준다. 그리고 후속작들은 눈 뽕은 채워줄 거야 디테일한 건 다 놓치고 작품과 그것이 속한 세계관 모두를 붕괴시킨다. 그렇게 프레데터 시리즈가 잊고 가는 곳에 아주 훌륭한 작품이 등장했으니, 그게 바로 다음에 리뷰하게 될 ‘프레이’다. 이처럼 이 시리즈는 다음 회를 거듭할수록 자신들이 가진 강점이 무엇인지 확실히 알지 못하는지 끊이지 않는 독특한 굴삭기를 시전행한다. 그리고 정말 아쉬운 것은 한 편은 CG가 너무 빈약함에도 불구하고 연출과 음악만으로 스크린 내 압도적인 압박감을 준다. 그리고 후속작들은 눈 뽕은 채워줄 거야 디테일한 건 다 놓치고 작품과 그것이 속한 세계관 모두를 붕괴시킨다. 그렇게 프레데터 시리즈가 잊고 가는 곳에 아주 훌륭한 작품이 등장했으니, 그게 바로 다음에 리뷰하게 될 ‘프레이’다.
이 작품은 앞선 모든 작품을 마치 초기화하게 지구로 온 최초인 프레데터와 인디언 부족의 소녀의 전투를 그리고 있다.아니, 이것이 싸움이 된 구도?지경에서 영화를 보았다.아, 장난으로 훌륭한 시리즈에 PC가 붙어 작품의 질을 떨어뜨리는 것이 아닌가 하는 두려움이 있었는데 영화 시작 곧 아, 이 작품은 성공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전체적으로 디테일을 살리고 앞에서 나온 스치고 지나가는 장면이 이후에 발생하게 되는 장면의 화제가 되고 전작에 비해서 더 자세하고 다양화한 전투 장면 그리고 가벼운 소녀일 이룰 수 있는 빠른 싸움 그리고 마지막 엔딩까지 개인적으로 모든 부분이 만족스러운 작품이었다.이 작품은 앞선 모든 작품을 마치 초기화하게 지구로 온 최초인 프레데터와 인디언 부족의 소녀의 전투를 그리고 있다.아니, 이것이 싸움이 된 구도?지경에서 영화를 보았다.아, 장난으로 훌륭한 시리즈에 PC가 붙어 작품의 질을 떨어뜨리는 것이 아닌가 하는 두려움이 있었는데 영화 시작 곧 아, 이 작품은 성공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전체적으로 디테일을 살리고 앞에서 나온 스치고 지나가는 장면이 이후에 발생하게 되는 장면의 화제가 되고 전작에 비해서 더 자세하고 다양화한 전투 장면 그리고 가벼운 소녀일 이룰 수 있는 빠른 싸움 그리고 마지막 엔딩까지 개인적으로 모든 부분이 만족스러운 작품이었다.
프레데터 감독 존 맥티어넌 출연 아놀드 슈왈제네거, 칼 웨더스, 엘피디아 카릴로, 빌 듀크, 제스 벤츄라, 소니 랜덤, 리처드 케이브스, 쉐인블랙, R.G. 암스트롱. 케빈 피터 호르게본 1987.07.17. 프레데터 감독 존 맥티아난 출연 아놀드 슈왈제네거, 칼 웨더스, 엘피디아 카릴로, 빌 듀크, 제스 벤추라, 소니 랜덤, 리처드 케이브스, 쉐인블랙, R.G. 암스트롱. 케빈 피터 호르게본 1987.07.17.
프레데터2 감독 스티븐 홉킨스 출연 대니 글로버, 게리 부시, 루벤 블레이즈, 마리아 콘치타 알론소, 빌 팩스턴, 케빈 피터홀, 로버트 더비, 애덤 볼드윈, 켄트 맥코드, 모튼 다우니 주니어 개봉 1990.12.22. 프레데터2 감독 스티븐 홉킨스 출연 대니 글로버, 게리 부시, 루벤 블레이즈, 마리아 콘치타 알론소, 빌 팩스턴, 케빈 피터홀, 로버트 더비, 애덤 볼드윈, 켄트 맥코드, 모튼 다우니 주니어 개봉 1990.12.22.
프레데터스 감독 로드 앤탈 출연 애드리안 브로디, 앨리스 브라가, 토퍼 그레이스, 로렌스 피시번, 월튼 고긴스, 대니 트레조, 알렉 타쿠타 로브, 메하샤레 하슈바즈 엘리, 루이스 오자와 소지엔 개봉 2010.08.26. 프레데터스 감독 로드 앤탈 출연 애드리안 브로디, 앨리스 브라가, 토퍼 그레이스, 로렌스 피시번, 월튼 고긴스, 대니 트레조, 알렉 타쿠타 로브, 메하샤레 하슈바즈 엘리, 루이스 오자와 소지엔 개봉 2010.08.26.
프레데터 감독 셰인 블랙 출연 보이드 홀브룩, 올리비아 문, 트래번트 로즈, 스털링 K. 브라운, 제이콥 트렘블레이, 키건 마이클 키, 토마스 제인, 이본 스트라홉스키, 제이크 부시, 알피 앨런 개봉 2018.09.12. 프레데터 감독 셰인 블랙 출연 보이드 홀브룩, 올리비아 문, 트래번트 로즈, 스털링 K. 브라운, 제이콥 트렘블레이, 키건 마이클 키, 토마스 제인, 이본 스트라홉스키, 제이크 부시, 알피 앨런 개봉 2018.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