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쿠버 근교의 스쿼미시(+노르반) 힘든 당일치기 (1) / Shannon Falls, Mamquam Falls, Britannia Mine Museum – 일확천금 가보기

오랜만에 돌아온 관광객 모드, 이번에는 밴쿠버 시내에서 1시간-1시간 반이면 갈 수 있는 스카미시 근처를 한 바퀴 돌기로 했습니다. 보통 나의 출근시간(새벽6시반..^ ^)는 차가 막히지 않고 새벽같이 Evo 빌려서 웨벤쪽으로 출발!! 오늘의 목표는 크게 Sea to Sky Gondola(씨투스카이 곤돌라), Britannia Mine Museum(마인뮤지엄), 그리고 놀방쪽이지만 Capilano Suspension Bridge Park(카필라노 브릿지) 3곳 플러스 2개의 폭포로 매우 빡빡한 일정이라는 것!! 참고해주세요 🙂 새벽에 출발했기 때문에 차가 막히지 않아서 다행이지만, 너무 일찍 도착해 버렸습니다. 오랜만에 돌아온 관광객 모드, 이번에는 밴쿠버 시내에서 1시간-1시간 반이면 갈 수 있는 스카미시 근처를 한 바퀴 돌기로 했습니다. 보통 나의 출근시간(새벽6시반..^ ^)는 차가 막히지 않고 새벽같이 Evo 빌려서 웨벤쪽으로 출발!! 오늘의 목표는 크게 Sea to Sky Gondola(씨투스카이 곤돌라), Britannia Mine Museum(마인뮤지엄), 그리고 놀방쪽이지만 Capilano Suspension Bridge Park(카필라노 브릿지) 3곳 플러스 2개의 폭포로 매우 빡빡한 일정이라는 것!! 참고해주세요 🙂 새벽에 출발했기 때문에 차가 막히지 않아서 다행이지만, 너무 일찍 도착해 버렸습니다.

Sea to Sky Gondola(씨 투 스카이 곤돌라), Britannia Mine Museum(마인 뮤지엄) 둘다 9시에 오픈인데 8시 전에 도착해버렸다..? 썬투스카이 곤돌라 옆에 있는 Shannon Falls(샤논폭포)를 먼저 보기로 했습니다. 오히려 좋아 🙂 Shannon Falls Sea to Sky Gondola(씨 투 스카이 곤돌라), Britannia Mine Museum(마인 뮤지엄) 둘다 9시에 오픈인데 8시전에 도착해버렸다..? 썬투스카이 곤돌라 옆에 있는 Shannon Falls(샤논폭포)를 먼저 보기로 했습니다. 오히려 좋아:) Shannon Falls

Shannon Falls 주립공원·브리티시 컬럼비아 97, 스쿠아미시 릴로엣 D, BCV0N 1T0, 캐나다 ★★★★★·주 parkmaps.app.goo.gl Shannon Falls 주립공원·브리티시 컬럼비아 97, 스쿠아미시 릴로엣 D, BCV0N 1T0, 캐나다 ★★★★★·주 parkmaps.app.goo.gl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입니다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입니다

섀넌 폭포가 보일 때까지는 주차장에서 걸어서 10분도 걸리지 않았어요. 길도 잘 되어 있고, 딱히 하이킹이라고 하기에는 어떻습니까. 트레킹 난이도는 별반이에요!! 섀넌 폭포가 보일 때까지는 주차장에서 걸어서 10분도 걸리지 않았어요. 길도 잘 되어 있고, 딱히 하이킹이라고 하기에는 어떻습니까. 트레킹 난이도는 별반이에요!!

걷다 보면 상당히 위에서 물이 떨어지는 폭포가 보입니다. 근데 친구 인스타에서 본 그림은 아니지? 생각보다 물이 별로 없어서 아쉬웠어요. 좀더 여름!!!에 왔다면 많았을까요? 생각보다 샤넌폭포 보는게 싱겁게 끝나고 다시 주차장으로 돌아왔는데 8시..ㅎ1시간을 어떻게 잡는거야? 다녀온 두 번째 폭포! 스쿼미시 근처의 히든잼이라고 하는 Mamquan Falls(맘큰 폭포)입니다. Mamquan Falls 걷다 보면 상당히 위에서 물이 떨어지는 폭포가 보입니다. 근데 친구 인스타에서 본 그림은 아니지? 생각보다 물이 별로 없어서 아쉬웠어요. 좀더 여름!!!에 왔다면 많았을까요? 생각보다 샤넌폭포 보는게 싱겁게 끝나고 다시 주차장으로 돌아왔는데 8시..ㅎ1시간을 어떻게 잡는거야? 다녀온 두 번째 폭포! 스쿼미시 근처의 히든잼이라고 하는 Mamquan Falls(맘큰 폭포)입니다. Mamquan Falls

Mamquam Falls 이름없는 길, 가리발디 고원, BCV0N 1T0, 캐나다 ★★★★★·관광 attractionmaps.app.goo.gl Mamquam Falls 이름없는 길, 가리발디 고원, BCV0N 1T0, 캐나다 ★★★★★·관광 attractionmaps.app.goo.gl

섀넌 폭포 주차장에서 차로 15분 정도 걸려요? 걸리지만, 그 중 10분이 비포장 도로입니다. 여기 맞나 싶은 부분입니다. 섀넌 폭포 주차장에서 차로 15분 정도 걸려요? 걸리지만, 그 중 10분이 비포장 도로입니다. 여기 맞나 싶은 부분입니다.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주차장에서 폭포가 보이는 곳까지는 15분입니까?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여기는 Shanon Falls보다는 조금 경사가 있어서 난이도 별 1개!! 드릴게요. 그런데 물 색깔이 제가 기대했던 색깔과는 달랐어요. 주차장에서 폭포가 보이는 곳까지는 15분입니까?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여기는 Shanon Falls보다는 조금 경사가 있어서 난이도 별 1개!! 드릴게요. 그런데 물 색깔이 제가 기대했던 색깔과는 달랐어요.

저는 구글맵 사진에 보이는 이런 색상을 기대했는데.. 저는 구글맵 사진에 보이는 이런 색상을 기대했는데..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왜 하얗죠? 잘못 본 줄 알았는데 정말 흰색이었어요. 폭포에서 떨어지는 물도 다 같은 색이어서 이게 흙탕물이냐 아니냐로 토론을 해봤는데 아무리 봐도 흙탕물 색깔이 아니라 약간 밀키스 색깔…? 왜 하얗죠? 잘못 본 줄 알았는데 정말 흰색이었어요. 폭포에서 떨어지는 물도 다 같은 색이어서 이게 흙탕물이냐 아니냐로 토론을 해봤는데 아무리 봐도 흙탕물 색깔이 아니라 약간 밀키스 색깔…?

그런데 다른 쪽에서 흘러 합류하는 물은 또 투명하고 푸른색이었어요. 그런데 다른 쪽에서 흘러 합류하는 물은 또 투명하고 푸른색이었어요.

돌아오는 길에 발견한 Mamquam River Whitewater Access 그러면 원래 하얀 물이라는 건가…?(+나중에 룸메이트한테 듣기로는 원래 우리가 아는 그 색인데 여름에 지반이 너무 뜨거워져서 흰색으로 변했대… ?)답다는 말을 들었다고.. 진짜인지는 아직 모르겠어 ㅋㅋㅋㅋ+다른 소문으로는 구글 후기에 공사때문에 물이 하얘졌다는 얘기가..) 돌아오는 길에 발견한 Mamquam River Whitewater Access 그러면 원래 하얀 물이라는 건가…?(+나중에 룸메이트한테 듣기로는 원래 우리가 아는 그 색인데 여름에 지반이 너무 뜨거워져서 흰색으로 변했대… ?)답다는 말을 들었다고.. 진짜인지는 아직 모르겠어 ㅋㅋㅋㅋ+다른 소문으로는 구글 후기에 공사때문에 물이 하얘졌다는 얘기가..)

궁금한 것을 뒤로하고, 슬슬 씨투스카이 곤돌라를 타러 가려고 생각했습니다만, 생각보다 하늘이 어둑어둑하게 보이는 관계로? 비효율적인 동선이지만 마인뮤지엄에 먼저 가기로 했어요. Britannia Mine Museum 궁금한 것을 뒤로하고 슬슬 씨투스카이 곤돌라를 타러 가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하늘이 어둑어둑하게 보이는 관계로? 비효율적인 동선이지만 마인뮤지엄에 먼저 가기로 했어요. Britannia Mine Museum

브리타니아 광산 박물관 · 150 구리 박사, 브리타니아 비치, BC V8B 1J1, 캐나다 ★★★★★ · Museummaps.app.goo.gl 브리타니아 광산 박물관 · 150 구리 박사, 브리타니아 비치, BC V8B 1J1, 캐나다 ★★★★★ · Museummaps.app.goo.gl

영업시간 월-금 : 오전 9:00 ~ 오후 4:30 토, 일 : 오전 9:00~오후 5:30 (시즌마다 영업시간이 다른것 같습니다. 오시기 전에 꼭 오피셜 시간을 확인하고 가세요! !) 영업시간 월-금 : 오전 9:00 ~ 오후 4:30 토, 일 : 오전 9:00~오후 5:30 (시즌마다 영업시간이 다를것 같습니다. 오시기 전에 꼭 오피셜 시간을 확인하고 가주세요!!)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마인뮤지엄 투어는 카운터에서 지도와 스티커를 받고 투어 시작 시간 전까지 출발점에 먼저 도착해야 합니다. 마인뮤지엄 투어는 카운터에서 지도와 스티커를 받고 투어 시작 시간 전까지 출발점에 먼저 도착해야 합니다.

카운터 옆 건물을 통해 야외로 나가면 멀리 보이는 노란 기차와 함께 있는 화살표를 따라주세요. 카운터 옆 건물을 통해 야외로 나가면 멀리 보이는 노란 기차와 함께 있는 화살표를 따라주세요.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계단을 많이 올라가요. 꼭지까지가 아니라 어느 정도 올라가면 옆에 노란 기차가 세워져 있습니다. 저희 외에도 두 그룹이 더 있었는데, 모두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들이었습니다. 이른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적인 느낌이 듭니다 계단을 많이 올라가요. 꼭지까지가 아니라 어느 정도 올라가면 옆에 노란 기차가 세워져 있습니다. 저희 외에도 두 그룹이 더 있었는데, 모두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들이었습니다. 이른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적인 느낌이 듭니다

출발하기 전 헬멧을 착용하고 가이드(?)가 간단히 설명해 줍니다. 말투가 조금 “환영한다 너희들!!”같은 느낌이었기 때문에 웃음광부로 하이어링된 느낌?! 벌써부터 몰입감 최고조 출발하기 전 헬멧을 착용하고 가이드(?)가 간단히 설명해 줍니다. 말투가 조금 “환영한다 너희들!!”같은 느낌이었기 때문에 웃음광부로 하이어링된 느낌?! 벌써부터 몰입감 최고조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준비가 되면 기차를 타고 출발합니다!! 저는 이 기차를 타고 광산을 계속 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몇 분 타고 직선으로 똑바로 들어가서 멈춰서 내리라고 합니까? 준비가 되면 기차를 타고 출발합니다!! 저는 이 기차를 타고 광산을 계속 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몇 분 타고 직선으로 똑바로 들어가서 멈춰서 내리라고 합니까?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철로 옆에 다른 동굴이 더 파여 있었는데, 그중 두 동굴을 돌면서 광산에서 나오는 물질과 옛 광부들은 광산을 어떻게 열었는지, 광물을 파내서 어떻게 가져갔는지 등 시간순으로 설명해줍니다. 철로 옆에 다른 동굴이 더 파여 있었는데, 그중 두 동굴을 돌면서 광산에서 나오는 물질과 옛 광부들은 광산을 어떻게 열었는지, 광물을 파내서 어떻게 가져갔는지 등 시간순으로 설명해줍니다.

특히 몇몇 기계들은 실제로 작동시키는 모습까지 보여주어서 개인적으로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중간에 불을 끄는 순간이 있었지만 정말 눈앞이 캄캄하고 눈앞도 보이지 않는 난생 처음 느껴보는 시커먼 어둠이었습니다. 특히 몇몇 기계들은 실제로 작동시키는 모습까지 보여주어서 개인적으로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중간에 불을 끄는 순간이 있었지만 정말 눈앞이 캄캄하고 눈앞도 보이지 않는 난생 처음 느껴보는 시커먼 어둠이었습니다.

옛날 광부들은 하루에 한 사람당 촛불 하나로 버텼다고 하는데.. 만약 촛불이 꺼지면 그대로 다른 사람이 발견할 때까지 기다리거나 깔아놓은 철길에 한 발을 붙이고 그것을 이정표로 삼아 빛이 보일 때까지 캄캄한 암흑 속을 걸어갔다고 합니다. 더 이상의 스포일러는 생략! 옛날 광부들은 하루에 한 사람당 촛불 하나로 버텼다고 하는데.. 만약 촛불이 꺼지면 그대로 다른 사람이 발견할 때까지 기다리거나 깔아놓은 철길에 한 발을 붙이고 그것을 이정표로 삼아 빛이 보일 때까지 캄캄한 암흑 속을 걸어갔다고 합니다. 더 이상의 스포일러는 생략!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광산에서 나오면 이런 건물에 우리를 데려가는 데 무려 100년 이상 된 건물이에요! 여기서는 광산에서 파낸 암괴(?)가 위에서 한 층씩 내려와 세밀하게 분류되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광산투어가 모두 끝나고 나서는 기다리고 기다리던 마인뮤지엄의 하이라이트입니다!! 광산에서 나오면 이런 건물에 우리를 데려가는 데 무려 100년 이상 된 건물이에요! 여기서는 광산에서 파낸 암괴(?)가 위에서 한 층씩 내려와 세밀하게 분류되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광산투어가 모두 끝나고 나서는 기다리고 기다리던 마인뮤지엄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사금 채취!! 사금 채취!!

일확천금 가보자고?!!! 일확천금 가보자고?!!!

각자 그물을 하나씩 잡고 이리저리 흔들흔들 조금씩 모래를 잡으며 흔들흔들 하는데 갑자기 모래 사이에서 반짝?! 합니다 눈에 불을 붙이고 골라보면 어? 이거.. 돈인가..? 각자 그물을 하나씩 잡고 이리저리 흔들흔들 조금씩 모래를 잡으며 흔들흔들 하는데 갑자기 모래 사이에서 반짝?! 합니다 눈에 불을 붙이고 골라보면 어? 이거.. 돈인가..?

하지만 대부분은 금이 아니라 황철석이라는 것; 하지만 대부분은 금이 아니라 황철석이라는 것;

옆에 있던 전시관에 가보니.. 금은 정말 누가 봐도 금처럼 보이네요.. 옆에 있던 전시관에 가보니.. 금은 정말 누가 봐도 금처럼 보이네요..

그렇게 찾아낸 오오라 오브 황철석과 개미코만한 금가루(?)를 소중히 모십니다. 일확천금을 위한 몸부림..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국 금다운 금 찾기에는 실패했지만 고군분투하는 동안 하늘이 많이 깨끗해졌습니다. 드디어 씨투스카이 곤돌라로 출동..은 길어지는 관계로Tobecontinue:D #밴쿠버근교여행 #스쿠아미시당일치기 #밴쿠버가볼만한곳 #밴쿠버근교폭포 #밴쿠버마인뮤지엄 그렇게 찾아낸 오오라 오브 황철석과 개미코만한 금가루(?)를 소중히 모십니다. 일확천금을 위한 몸부림..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국 금다운 금 찾기에는 실패했지만 고군분투하는 동안 하늘이 많이 깨끗해졌습니다. 드디어 씨투스카이 곤돌라로 출동..은 길어지는 관계로Tobecontinue:D #밴쿠버근교여행 #스쿠아미시당일치기 #밴쿠버가볼만한곳 #밴쿠버근교폭포 #밴쿠버마인뮤지엄

Scroll to Top